무인시대 다시보기 재방송



반갑습니다. 최근에 날씨 좋은날들이 계속되는 같아요. 마음편히 나가서 돌아다닐 없지만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집에만 있더라도 재미있게 보내는게 좋지요. 게임을 하기도하고 낮잠을 자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무인시대 다시보기 하는 방법 대해서 알아볼게요. 무인시대 다시보기 하는법 어렵지 않습니다. 검색만 하면 어렵지 않게 있습니다. 다음에 내용들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무인시대 관련된 내용입니다.



제목 그대로 1170~1219 사이 50년에 걸친(전체 무신집권기는 100) 고려 중기 무신정권 시대 전반부를 소재로 하고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보현원의 참살에서 최충헌의 최후까지 그린 초중반기 무신정권을 다루고 있습니다. 주인공 인물들로는 무신정권 초기 실력자들이자 실질적인 주동자였던 이고, 이의방으로 시작해서 다음 집권자 정중부, 경대승, 이의민, 최충헌까지의 당대 인간군상들을 다룬다. 드라마의 프리 프로덕션 과정은 여기서 있습니다.



태조 왕건, 제국의 아침을 잇는 고려시대 대하드라마 트릴로지였습니다. 허나 작품을 끝으로 2천년대 초반 KBS 고려시대 시리즈는 일단락되고 조선시대 사극인 불멸의 이순신으로 넘어가게 쇱니다. 속사정을 들여다보자면, 원래 2천년대 초반 KBS 태조 왕건의 흥행 등에 힘입어 이후 조선왕조 500년처럼 고려사의 전체적 흐름을 꿰는 장대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서 순차적으로 고려사 소재 사극만 연달아 10년을 방영할 예정이었습니다. 



허나 태조 왕건에서 제국의 아침은 시대가 바로 이어졌지만 제국의 아침에서부터 벌써 흥행이 삐그덕거리기 시작하며 순차적인 고려사 사극 프로젝트는 없던 일이 되어버리고, 결국 천추태후와 여요전쟁, 현종과 문종대의 전성기, 이자겸 집권기는 죄다 건너뛰고 무인시대로 바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역대 사극 중에서도 특히 매니아층이 두터운 드라마로, 사극 매니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정통사극 투표를 벌일 때마다 3~5 안에 꼽힐 정도입니다. 게다가 해외에서는 국내보다도 평가가 높다고하네요. 보통 용의 눈물, 태조 왕건의 본좌라인 뒤를 잇는 라인 안에 끼며, 무인시대를 최고로 평가하는 경우도 많고 오히려 태조 왕건보다도 본좌로 칩니다. 태조 왕건은 아무래도 동아시아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고전소설을 베꼈다고 정도로 캐릭터 차용을 많이 했습니다.


0123

이상 무인시대 다시보기 하는법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영화나 드라마, 예능 다시보기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방송사 사이트에 방문해도 되고, 검색해보면  무인시대 다시보기 있는 사이트들이 많은 것을 확인 하실 있습니다. 조금만 응용해 보시면 원하는 프로그램들을 어렵지 않게 다시보기 하실 있을거에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